컴퓨터 관련 정보

티스토리 저품질 현상이 발생했네요 - 포스팅 검색 결과 밀림

Balmung 2014. 7. 4. 22:56

저번 주 네이버 서버 점검이 있은 후로부터 제 블로그에 저품질 현상이 발생하더군요...


안그래도 일일 방문자수가 많지 않은데, 거기서 반토막 이상이 나버렸네요~


딱히 문제 있는 포스팅을 한적도 없고, 나름 공들여서 포스팅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


검색에서 밀려나는 것을 보니 한숨만 나오네요...



최근 열흘 사이에 포스팅 한 내용들인데 얼마전까지는 새로 포스팅을 할 경우 특별한 검색어가 아니고서는


1페이지 안에 바로 들어갔는데, 포스팅 후 며칠이 흘러도 제목 그대로 검색을 해도 제 포스팅을 찾을 수가 


없더군요...슬퍼2


가장 최근에 포스팅한 디에고 포를란을 네이버에서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~


제목 그대로 붙여 넣기를 해서 가장 위로 나오는가 확인한 결과......



제 포스팅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... 몇 페이지를 검색해 봐도 제 포스팅은 안드로로 날아가 버린 모양이네요~


혹시나 싶어서 정렬을 정확도가 아닌 최신순으로 한번 돌려 보겠습니다...



최신순으로 검색한 결과 제 포스팅이 보이는군요~


혹시나 싶어서 최근 일주일 사이에 포스팅한 글들을 비공개로 돌린 후 다 삭제를 했는데도 저품질 현상은 


개선되지 않는군요...


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겠고, 알지도 못하는 네이버 정책에 신경쓰기도 싫어지네요...


그냥 제가 좋아서 하는거니, 이제부터는 그냥 편안하게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~


그동안은 하루도 빠짐없이 포스팅을 하고 했었는데, 제가 하고 싶을때 하고 싶은 내용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겠습니다!


하다보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겠죠~ㅎ


그나저나 블로그나 포스팅에 문제가 있다면 개선의 여지를 줘야한다고 생각하는데, 아무런 이유도 없고 


설명도 없고 네이버가 싫어질라고 하네요...


언제까지 네이버가 우리나라 1위를 하는지 지켜봐야겠네요~


예전에는 다음이 1위였던 적도 있으니......Bye